16.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샘 맥브래트니 글, 아니타 제람 그림, 베틀북, 1997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샘 맥브레트니 글, 아니타 제람 그림, 베틀북,1997)

이 책은 아빠 토끼와 아기 토끼가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경쟁하듯 표현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많이 많이 사랑한다’는 걸 아이와 어떻게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나요?

아이들은 엄마 아빠에 대한 자신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열 손가락을 활짝 펴기도 하고 두 팔을 크게 벌려 큰 원을 그리기도 합니다. 자신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치를 자신이 아는 가장 큰 수로 표현하기도 하죠. ‘백만큼’이 ‘천만큼’이 되기까지는 숫자를 배우는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자기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뜸금없이 물어볼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수줍은 건지 비밀스러운 건지 작은 소리로 조심스럽게 물어보기도 합니다. 그건 혹시 사랑하지 않는 건 아닌지 불안한 마음 때문일 거에요. 그러면 엄마 아빠는 아이를 많이 사랑한다고 표현하되, 최대치를 구체적으로 표현해주세요. 아이처럼 두 팔을 크게 벌리든 손가락 하나로 서 있는 주변에 큰 원을 그리든 하늘만큼 땅만큼이라고 하든 말이죠.

그러면 아이는 크게 웃으며 그 원보다 더 큰 원을 그 작은 손으로 있는 힘껏 그리며 말할 겁니다.

“나는 이~~~~~~만큼 사랑해!”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 서로 주고 받으며 사랑표현을 경쟁해보면 좋을 것 같에ㅛ.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